2018. 12. 27. 15:50ㆍ솔도사의 생활리뷰/건강 관리
솔도사는 20살이 되면서부터 서울과 춘천을 오가는 생활을 해왔습니다. 체력이 남아날 리 없었죠. 그렇게 만성피로에 시달리다보니 박카스를 늘 곁에 두고 살기도 했습니다. 생일선물로 박카스 한 박스를 선물로 받을 정도. 그러던 중, 영양제와 종합비타민을 복용해보라는 권유를 받게 됩니다. 그렇게 하루 종일 인터넷을 검색하다 입문하게 된 첫 번째 비타민은 바로 Super Nutrition사에서 나온 Perfect Family 퍼팩트 패밀리. 섭취 첫 날부터 효과를 보고 비타민과 영양제의 세계에 빠져들게 한 무시무시한 제품입니다.
비타민 섭취의 장점을 몸소 체험하고서 아내님께도 권유할 정도였죠. 아내님이 지금 챙겨먹는 비타민 소개와 리뷰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비타민] 하루 한 알로 준수한 비타민 섭취. Swisse Women's Ultivite https://dimtol.tistory.com/29)
자세한 설명과 후기는 이렇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퍼팩트 패밀리.
퍼팩트 패밀리는 스스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퍼팩트 패밀리는 어마어마한 영양성분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함량표
좌측 표는 비타민과 미네랄과 관련한 함량표입니다. 일일 권장량을 채우고도 남을 엄청난 양이라 할 수 있죠. 국내에서는 지나치게 많은 비타민 섭취가 해로울 수 있다는 이유로 함량을 줄여서 비싼 값에 판매하는 비타민들이 있지만, 실제 우리가 비타민제를 섭취하면서 섭취하는 양은 함량표에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많은 양을 섭취한다 해도 수용성 비타민은 체외로 배출되므로 큰 문제가 없습니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일일권장량에 훨씬 미치지 못하는 섭취를 하는 것보다는 다소 넘치더라도 충분한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제 지론입니다.
우측 표는 표 이름이 붙은 것처럼 다른 재료들입니다. 필수영양소라 할 수는 없지만 섭취하면 좋은 성분들이죠. 항산화기능이나 신체활력 증진에 영향을 미치는 좋은 영양소들과 재료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퍼팩트 패밀리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이 항산화 성분들인데요. 여타의 저렴한 비타민제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항산화 성분을 자랑합니다. 조보아씨가 한창 광고하는 Alive 맥스 포텐시 (https://kr.iherb.com/pr/Nature-s-Way-Alive-Max-Potency-Multi-Vitamin-No-Added-Iron-180-Tablets/4120) 제품에서 비슷한 성분을 1000mg 정도밖에 제공하지 않는 것에 비교하면,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얼마나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의 종류와 양도 압도적입니다. 3000mg에 달하는 기타 성분들은 사실 고가의 비타민제와 견주어도 전혀 뒤지지 않는 정도입니다.
일일 복용량은 4알입니다. 3알을 먹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만 저는 아침에 두 알, 저녁에 두 알을 먹습니다. 체외배출이 될 수 있고, 한꺼번에 섭취하는 것보다는 나눠 섭취하는 것이 유리하기에, 가능하다면 네 알을 나눠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얼라이브 맥스 포텐시 제품 함량표 일부
이렇게 좋은 비타민의 가격은 50000원 정도(2018년 12월 27일 기준). 권장량에 따라 하루 4알을 꼬박꼬박 먹으면 60일간 먹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에 25000원이라니, 가성비 또한 뛰어납니다. 섭취량이 과다한 것으로 느껴지면 하루 3알 정도만 먹어도, 사실 다른 제품들의 정량을 섭취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으니 더 절약할 수도 있죠.
아래부터는 실제 솔도사가 구입해 먹는 퍼팩트 패밀리 실사와 후기, 그리고 장단점 분석입니다.
솔도사가 반쯤 먹은 퍼팩트 패밀리. World's Best Value(세계 최고의 가치)라는 말이 부끄럽지 않다.
성분 함량표. 자세한 건 잘 보이지 않으니 포스팅 상단의 글을 참조하자.
한 알 크기는 이 정도. 크기가 결코 작지 않다. 알약 자르는 도구가 있다면 잘라서 먹어도 괜찮을 정도의 크기. 솔도사의 아내님께서는 이렇게 큰 알약을 드시지 못하시기에 퍼팩트 패밀리 섭취를 포기했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후기
직접 먹어본 첫 날. 솔도사는 활력이 얼마나 증진되었는지 잠조차 뒤로 미룬 채 새벽까지 해야 할 일들을 다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입니다. 그렇게 2~3일 동안 평소 수면량보다 1~2시간이 줄었는데도 오히려 더 쌩쌩하게 지내게 되어 조금 걱정하게 되었습니다. 불면증이 오게 될까봐 말이죠. 하지만 그 다음부터는 잠도 더 잘 자게 되었고, 이후부터는 여러 다른 종류의 영양제들에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효과는 말 그대로 대박이었던 셈이죠.
그러나 잠시 퍼팩트 패밀리 섭취를 중단해야 했습니다. 일부 성분이 통관에 걸리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 슈퍼 뉴트리션 사에서는 새로운 제품을 내놓았지만 그 성분은 이전만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비타민제를 복용하다 얼마 전부터 통관 금지 성분을 제외한 원래 버전의 퍼팩트 패밀리를 내놓으면서부터 다시 이 제품으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장단점 분석
장점 1.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아주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성분을 고려한다면 결코 비싼 값이 아닙니다.
장점 2. 성분도 엄청납니다. 퍼팩트 패밀리 통관 금지 시절, 유목민마냥 여러 비타민제들을 돌아다녀보았지만 고가의 비타민제를 제외하고는 이 정도의 성분을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장점 3. 다량의 항산화 성분들. 긴 말 않겠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비타민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장점 4. 직접 경험한 섭취 첫 날의 감동. 처음 먹고나서 느꼈던 일주일 여의 놀라운 효과를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산더미같은 일에 밀려 수면량을 줄이고도 활력 넘치는 생활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단점 1. 아주 저렴한 제품은 아닙니다. 성분에 비하면 결코 비싸지 않지만, 가볍게 비타민제를 섭취하고싶은 분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습니다. 라이트 유저에게는 가성비로는 Alive사의 제품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점 2. 크기가 큽니다. 알약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부담스러울 정도의 크기입니다. 잘라서 먹으면 되긴 하지만, 두껍고 큽니다.
총평. 지금까지 먹어본 비타민제들 중에 단연 최고의 제품.
'솔도사의 생활리뷰 > 건강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릴오일] 더욱 효과적인 오메가3 섭취를 위해. 남극 크릴오일. Gold Nutrition antarctic Krill (0) | 2019.01.10 |
---|---|
[종합비타민] 하루 한 알로 준수한 비타민 섭취. Swisse Women's Ultivite (0) | 2019.01.03 |
[오메가3] 가성비 오메가3. now foods, Ultra Omega-3 (0) | 2018.12.31 |
[영양제] 코엔자임큐텐(코큐텐) coQ10 효능과 부작용. 영양제 추천 (0) | 2018.12.21 |